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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 심화 과제 실수의 부정확함 / DividedByZero 조사

심화 과제 1. 실수의 부정확함 조사 자료형자료형 크기유효숫자상세설명float4 Byte유효숫자 : 7자리실수를 표현하는 정밀도가 가장 낮지만, 해당 자료형으로 연산할 경우 연산 속도가 double, decimal 보다는 고속으로 연산할 수 있음double8 Byte유효숫자 : 15 ~ 16자리C# 프로그래밍 시 실수를 별도의 접미사를 통해 지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C# 컴파일러가 지정하는 실수 자료형이며, 연산 속도가 float 자료형보다는 느리지만, decimal 자료형보다는 고속으로 연산할 수 있음.decimal16 Byte유효숫자 : 28 ~ 29자리정밀도가 중요하게 요구되는 금융 및 연구, 계측 프로그램에서 실수 연산 시 사용하는 자료형으로 높은 연산 정밀도가 요구되는 프로그램에서는 dec..

C#/TIL 2024.11.25

2024.11.25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 단축키, 형변환, 변수와 상수, 자료형 종류, 그리고 과제

#region 단축키 및 writline // 접는 곳을 커스텀할 수 있음. // 이스케이프 시퀀스 종류 // \n 줄바꿈이다. // \t 띄어쓰기다. // \b 백스페이스 준말이다. 한글은 2글자를 차지하기 때문에 두번 적어야한다. // \" 쌍따옴표를 문자 그 자체로 인식시키고 싶을 때. // crtl + K + C 여러 줄 주석처리하는 단축키. // crtl + K + U 여러 줄 주석해제하는 단축키. // crtl + K + F 자동으로 줄맞춤 정리해주는 단축키. // art + 방향키 줄을 바꿔줌. ..

C#/TIL 2024.11.25

형변환

변수를 사용할 때 사용하고 있는 자료의 형태를 변환할 일이 있다.대표적인 3가지 숫자를 다른 형태의 숫자로 변환다른 자료형을 문자로 변환문자를 다른 자료형으로 변환1. 숫자 > 숫자  //형변환 // float > int로 int x = 10; float y = 10.0f; int z = x + (int)y; // 사용하고 싶은 변수 앞에 변경하고 싶은 괄호하고 자료형 명시 Console.WriteLine(z);//20 float h = (float)x + y; // 사용하고 싶은 변수 앞에 변경하고 싶은 괄호하고 자료형 명시 Console.WriteLine(h);//20.0  2. 다른 자료형 > 문자  // 다른 자료형 > 문자로 : ToString()..

C#/기초 문법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