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4

2024.09.04 npc 상호작용

플레이어가 NPC를 인식해야한다. - NPCTrigger 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player에게 붙이고, npc와 player에게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만들어줬다.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NPCTrigger : MonoBehaviour{ public delegate void NPCDetected(Transform npc); public static event NPCDetected OnNPCDetected; public delegate void NPCExited(Transform npc); public static event NPCExited OnNPC..

2024.09.03 블렌드 트리를 활용한 걷기 애니메이션

'블렌드 트리' 값과 캐릭터 무브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걷기 애니메이션을 만들지 않고도 걷기를 구현했다. idle은 0, run은 1, walk는 0.5가 되도록 할당해줬다.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VisualScripting;using UnityEngine;[RequireComponent(typeof(CharacterController), typeof(Animator))]public class CharacterMove : MonoBehaviour{ private CharacterController controller; private Animator animator; [SerializeFi..

2024.09.02 NPC 애니메이션, 카메라 스크립트와 플레이어 스크립트 그리고 커서

NPC Idle 애니메이션과 Hello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고 fbx모델에 적용한 다음 캐릭터 프리팹스를 만들었다. 서치와 챗 gpt의 도움을 통해 Main Camera 코드와 CharacterMove 코드를 손봤다. MainCameraAction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MainCamera_Action : MonoBehaviour{ public Transform target; // 따라갈 캐릭터 public float distance = 5.0f; // 캐릭터와의 거리 public float height = 2.0f; // 캐릭터 위의 높이 pu..